질 끝판왕 고급 반팔 티셔츠 : 컨템포러리 브랜드 종류 추천

이전 시간에는 가성비 중 끝판왕 즉 갓성비라고 불리우는 티셔츠들을 알아보았다면.. 이번시간에는 이어서 일반 중저가 반팔티셔츠가 아닌, 컨템포러리라 불리우는 백화점 브랜드 종류 들을 추천해볼까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2~3만원대에 했던 갓성비 브랜드들과 달리... 10~20만원 그 이상까지도 갈 수 있다는 점 알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ㅋㅋ

컨템포러리 브랜드 도대체 뭔데..?

당연히 컨템포러리 브랜드라는것에 대해 많은분들이 알고계실거라 생각하지만, 의외로 내가 알고잇는것들이 많은 사람들이 모를 때가 종종 있습니다 바로 지식의 저주라고 할 수 있겠네요 ㅋㅋㅋ

간단하게 설명드리기 위해서 컨템포러리 용어 정의가 잘 정리된 사이트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아래 문구 클릭하시면 해당 뉴스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리 뉴스기사 바로가기

위의 뉴스기사를 보시면 이런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이 문구가 컨템포러리를 축약하는 하나의 문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합리적 가격에 뛰어난 디자인 & 품질"

이렇게 컨템포러리 브랜드 뜻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본격적으로 브랜드 종류 추천 시작해보겠습니다. 일단 우리나라에 컨템포러리 브랜드 양대산맥이라고 불릴 수 있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그룹 산하 더한섬 브랜드 내에 있는 타임[+ 타임옴므]

한섬 계열사

LF그룹[* 이전에는 LG패션이였으나 이제는 독립되었다고합니다] 내의 알레그리라는 브랜드가 바로 각각 가장 질적으로나 가격적으로나[하하;;;] TOP을 찍고있는 브랜드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LF 계열사

첫번째 - 한섬의 타임옴므

제가 남자다보니 남성 브랜드 위주로 소개해드릴 계획입니다. 보통 컨템포러리 브랜드들의 특징은 옴므라는 브랜드 네이밍이 붙습니다. 그래서 타임은 여성옷 타임옴므는 남성옷 이렇게 구분이되죠 😉

돈 천만원? 이천만원? 넘게 구매도 했지만... 타임옴므를 제가 정말 사랑하고 좋아하는 이유는 깔끔한 디자인과 좋은 소재의 사용때문입니다. 사실 구찌나 샤넬과 같이 막 로고가 들어나거나 하는것은 절대 없습니다...

하지만 이 브랜드는 순전히 자기 만족감에 대한 구매욕이 가장 0순위입니다 간단하게 여름 반팔 종류만 보여드려도..

이렇게 엄청 깔끔~ 깔끔합니다 그래서 반팔 티셔츠도 웬만하면 로고가 없는 무지 반팔이 대부분이구요... 연령대는 보통, 20대보다는 30대 중반부터 많이들 선호합니다 40,50대 와이프분들이 많이 사주신다는 하하...

물론 집에 경제력이 있는 집안인 경우 20대 후반부터도 많이들 입습니다😁

리얼 구매 꿀팁

내가 진짜 타임옴므 사서 입어보고 싶은데 너무 비싸다 하시는분들을 위해 2가지의 할인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더블마일리지 행사와 두번째는 아울렛 이용입니다

첫번째 더블마일리지 행사란?

한마디로 마일리지를 2배로 적립해준다는 개념입니다 거기에 적립되는 적립금까지 선차감 방식으로 결제하면서 바로 적립금을 할인하고, 백화점에서 얼마 이상구매하면 나오는 상품권까지 여러 방면으로 할인을 듬뿍 넣어준다는 방식입니다

보통 3월과 11월 중순정도부터 시작되며, 실제 오프라인 매장이나 온라인 더한섬닷컴[바로가기] 에서도 팝업창으로 공지 안내 해주기 때문에 웬만해서 놓치는 일은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실제 이 시기에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200만원 300만원 달아놓고 구매하기도 합니다 ㅎㅎㅎ

제 경험상 100만원 금액으로 138만원? 정도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100단위로 200은 276, 300은 400정도까지 실제 옷을 구매하실 수 있는거죠 ㅎㅎ

위의 그림과 같이 더블마일리지라고 검색하면 굉장히 많은 사이트를 볼 수 있죠 😁 이 타임옴므 반팔 티셔츠는 개인적으로 아울렛을 이용해서 많이 구매했습니다 정가 15만원정도의 티셔츠를 9만원대에 살 수 있으니 꽤나 접근성이 좋아진다고 할 수 있죠 ㅎㅎ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아울렛 용 기획상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획은 아울렛 전용으로 나온 제품군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타임옴므에서는 보통 백화점 상품과 소재나 재질이 똑같이 나오는 경우가 많이 때문에 맘에 드는 상품이 있으면 기획으로 사셔도 무방합니다 😁

+ 여담이지만 같은 한섬계열사 내의 브랜드인 시스템 옴므도 추천드립니다. 애초에 브랜드 내의 핏자체가 조금 오버핏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으며 연령대는 타임옴므보다 조금 더 낮은 연령대를 겨냥한 브랜드라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두번째 브랜드 - LF의 타임옴므 역할 : 알레그리

한섬에는 타임이 있다면 LF에는 알레그리가 있다는 정도로 질적으로나 디자인이나 얼추 양대산맥을 맞추고 있는 알레그리 입니다. 물론 LF에는 질스튜어트 뉴욕이라는 또 다른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있습니다만

저는 이상하게 알레그리가 끌려서 반팔티셔츠 및 봄가을용 자켓 등등 여러개를 사서 입어봤고 정말 강추합니다 😁

위의 타임옴므에서도 소개해드렸지만 알레그리는 이런 느낌의 깔끔한 옷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좋게얘기하면 무난해서 질리지 않게 계속 입을 수 있다는 뜻이고 안좋게 얘기하면 특색이 없다라는 뜻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모든것들을 차치하고서라도 옷의 질감이나 소재, 디테일적인 부분이 저렴한 중저가 브랜드들에서는 찾을 수 없을만큼 뛰어넘을 수 없는 벽과 같습니다

알레그리에서는 LUXCOOL 이라는 반팔 모델군이 굉장히 유명한데, 실제 제가 사서 입어본 결과 늘어남이나 빨래를 돌려봐도 늘어남이나 수축 이런게 없을정도로 짱짱하고 오래입을 수 있습니다

물론 색감도 끝내주고 핏도 아주 좋습니다 ㅋㅋ... 하지만 가격대는 저렴하지 않다는것이 또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특징이죠? 근데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고 있다는 사실...

또한 평점도 거의 만점을 찍을정도로 엄청난 만족감과 인기를 끌고 있는 LUXCOOL 모델입니다. 오버핏 세미오버핏 레귤러 등등 핏도 내가 원하는 핏에 맞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꽤 디테일한 모습이죠 ㅎㅎ

알레그리 구매팁

타임옴므의 경우 현대백화점 그룹 내 한섬 브랜드 이기 때문에 현대백화점 어딜가든 구경하실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지만.. 알레그리의 경우는 오프라인 매장이 거의 없습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프리미엄 아울렛 몇몇 곳에 있으며, 백화점이라고 다 있는 브랜드가 아닙니다 ㅜ 고로 서울 강서지역쪽에 사시는 분들은 김포 현대아울렛 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꽤 깔끔하게 시설이 되어 있고 1년내의 백화점 상품들도 아울렛에 입고되어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 굳이 신상을 구매안하시더라도 오래안된 제품을 바로 입어보고 구매하실 수 있으니까 꽤나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지난 시즌 제품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실제 LF 홈페이지 내의 알레그리 브랜드 사이트를 들어가게 되면 22SS시즌에 21SS 시즌 제품을 팔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 또한 아래와 같이 확 다운된 가격을 볼 수 있구요 저기에 적립금이나 추가 할인 방법이 있으면 10만원 밑으로 구매할 수 있어 한번쯤은 입어볼만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사실 저는 알레그리 아울렛을 애용하긴 합니다 ㅋㅋ...

 

함께 보면 좋은글

 지원금 뭐뭐 받을 수 있을까? : 토스 숨은 정부 지원금 찾기 하는 방법

 무료로 우울증 테스트 및 자가진단 청소년 포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