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필수 사이트] 네이버 광고 시스템 시작 / 회원가입 하는 방법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거나, 블로그마켓을 운영 등등 딱 온라인 사업을 하지않더라도, 오프라인 사업에 온라인 광고 숙지는 필수 입니다 👀

 

하지만, 정확히 어떻게 무슨 채널을 이용해서 얼마만큼의 비용 혹은 금액을 들여야 적당한 금액인지 알려주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굉장히 힘든 상황을 매번 맞이하게됩니다...

[저도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를 운영하는 자영업자이기에 다 알고있죠..😅]

 

 

온라인을 통해 매출을 상승시키는 방법에는 가장 먼저, 내 매출과 직결되는 황금 키워드 통해 파워링크 혹은 각종 광고를 진행하는것이 가장 기본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죠 😘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키워드 광고 및 다음 키워드 광고를 제외하고, 우리나라 1등 사이트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광고시스템 사이트를 통해 키워드 광고를 다뤄볼건데, 

 

입문자를 위한 회원가입 부터 시작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다뤄볼까합니다. 한번도 네이버 광고시스템을 안해봤거나 익숙치 않은 분들에게 적합한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

 

시작하기전에 앞서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네이버 키워드 광고시스템 사이트는 네이버 포털사이트를 이용해 사용자들이 어떤 키워드를 언제[기간조회] 얼마나[검색량 조회] 연관된 키워드[연관키워드] 등등

 

하나씩 알아볼 계획이기에 보게되면 손해볼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 먼저 네이버 광고 시스템 바로가기[click]를 눌러 사이트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이제 광고주 아이디를 입력해야될 차례인데 광고주 아이디가 없다면 신규 회원가입 혹은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을 통해 진행해보겠습니다 😘

네이버 광고 시스템 들어가는 여러가지 방법

첫번째

네이버 광고시스템은 굳이 위의 링크를 누르지 않아도 네이버 포털사이트 검색창에서 "네이버 광고시스템" 이라고 검색하셔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네이버 홈화면에서 가장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고,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비즈니스 ㆍ광고 버튼을 누르셔도 동일하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

 

 

 

 

네이버 광고시스템 회원가입 하는 방법

회원가입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기존의 네이버 아이디로 신규 회원가입을 누르셔도 되고 위의 파란색 버튼을 누르셔도 됩니다 😊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고 다음단계를 진행하게되면 가입유형 선택이라는 하단의 사진과 동일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 인지 개인 인지 에 따라 맞춰 선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

 

 

맞게 버튼을 선택하고 여러개의 약관동의 선택을 지나[+ 필수의 경우에만 체크를 하시고 선택의 경우에는 굳이 의무로 안하셔도 되는거 꼭 알고계시길 바랍니다 👌]

 

 

내게 맞는 유형 잘 작성하시고 나면 다음과 같은 드디어 네이버 광고시스템을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단계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

 

 

이제 우측에 보이는 파란색 광고 시스템을 사용하실 수 있는데, 네이버 광고시스템도 그렇고 대부분의 온라인 마케팅 관련 광고를 사용하기위한 대부분의 포털사이트는

 

선불제로서, 충전한 금액만큼 금액에서 소진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물론 몇몇개의 마케팅 채널은 후불제로 일정기간동안 사용한 금액이 청구되는 방식도 있습니다]

 

비즈머니란?

위의 사진에서 보게되면, 비즈머니라는 용어가 보입니다 말 그대로 비즈니스에 필요한 머니로, 광고비와 동일한 용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즈머니를 충전하고, 그 비즈머니를 이용해 설정한 광고에서 돈이 빠져나가는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네이버 광고 시스템 뿐만아니라 다음 클릭스, 카카오 키워드 광고 또한 비즈머니와 같은 개념으로 진행되기에 보통 네이버 광고시스템 혹은 다음 카카오 광고 

 

둘중 하나라도 해본 경험이 있다면 다른것도 비슷한 개념이므로 좀 더 용이하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이게바로 경력자 우대 사항 아니겠습니까 😏

 

+ 비즈머니가 다 소진되게 되면, 당연히 광고는 그 시간부로 자동 정지가 되므로 항상 비즈머니는 내 계획에 맞게 충전해놓은 상태를 유지하기바랍니다. 참고로 자동충전 기능도 있다는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광고시스템 버튼을 누른 후 진행해보겠습니다

 

이제 이런 화면을 보시게되는데 처음 이 네이버 광고시스템 화면을 보게되면 뭐가 뭔지 도대체 알수가 없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였고 

 

 

먼저 본격적으로 네이버 광고시스템을 통한 광고에 대해 설명을 드리기전 대략적인 개념에 대해 알려드릴까합니다. 제가 직접 만든표 첨부하겠습니다

 

 

네이버 광고시스템 개념 이해

 

 

네이버 광고시스템은 위의 집합의 개념으로 따졌을때 가장 큰 그룹집합인 캠페인 그룹 - 광고 그룹 - 키워드 그룹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위는 가장 큰 범위이자 캠페인 이라는 개념입니다. 한마디로 어떤 방식의 광고를 할것이냐 라는 개념의 집합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광고시스템을 통해 할 수 있는 광고의 종류는 총 5개이며, 캠페인의 개념은 그 각각의 5가지 광고 라고 생각하시면 좀 더 이해하기가 쉬우실거라 생각합니다 👌

 

그리고 다음 그룹인, 광고 그룹은 마찬가지로 캠페인[파워링크 광고] 내 속한 집합 인데, 아래의 사진과 같이 하위 그룹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그럼 마지막 개념인 키워드 그룹은 각각 위의 광고 그룹에서의 해당하는 키워드가 하나하나 적용되어 속해진 그룹입니다. 

 

실질적으로 우리가 키워드 가격 및 비용, 조회량등을 파악해서 키워드 추가하거나 삭제 및 편집하는 그룹은 바로 키워드 그룹이 되겠죠 👀

 

 

이 개념만 이해해도 네이버 광고 시스템의 50프로정도는 개념파악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누가 이렇게 종류를 구분해서 알려주는 사람이 없었기에

 

이 개념을 깨우치는데 직접 깨닫기 까지는 조금 시간이 걸렸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포스팅을 통해 대략적인 개념을 잡고 다음 시간부터는

 

각각 광고 방법[캠페인 그룹] 다루는 방법 및 각종 실전 적용 방법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점차 키워드 검색량 조회 및 황금 키워드 키워드 도구 검색 및 분석 해서 키워드 광고 하는 방법 에 대해 능수능란하게 하실 거라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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