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창업 소상공인 고용장려금 접수 및 지급액 신청 방법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면서 이전에 폐업했던 소상공인 분들 중 재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오늘 내용 정말 중요할듯합니다

서울시에서 소상공인 분들의 성공적인 재기를 위해 고용장려금 150만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접수 방법 및 지급액, 신청 조건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재창업 소상공인 고용장려금이란?

먼저 신청 방법 및 접수 방법을 알아보기전에, 도대체 어떤 정책의 종류인지 궁금하시지 않나요?

간단하게 정리를 하고 넘어가보자면.. 현재 있는 주요 사업은 정규직 신규 채용과 5인 미만의 기업으로  제한된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서 이번에는 새롭게 시작하는 5인 이하의 영세 소상공인 분들을 위해 '고용장려금'을 지원하는 제도를 마련했고, 바로 제가 오늘 소개해드리는 정책이 되겠습니다😁

코로나19로 폐업한 후 재창업하여 올해 신규인력을 채용한 소상공인 중 3개월 이상 고용이 유지 중인 곳이라면 인원수 제한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재창업 소상공인 고용장려금 접수 및 지급 일정

재창업 소상공인 고용장려금 접수 및 지급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의 표를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신규채용 3개월 후 접수

▶ 이후 3개월 유지 시 고용장려금 지급

접수시 필요한 신청서류

 - 재창업 소상공인 고용장려금 지원 신청서

 - 기업 및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 (기업체, 대표자, 근로자)

 - 위임장  (* 위임은 기업체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 및 대표자 가족에 한함)

지원규모

신규채용 근로자 10,000명

지원내용 및 기간 

150만원, 신청 후 3개월 (월 50만원 정액 × 3개월)

신청기간 

’22.5.10. ~ 예산 소진시 까지

신청방법 

기업체 소재 자치구 방문, e-mail, 우편, Fax 등

▼ 자치구별 접수처 확인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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