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60세이상 4차 접종 신청 방법

4.14일 부터 당일접종 가능하며  18일부터 사전 예약을 받고 있는 코로나 60세이상 4차 접종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코로나 4차 접종 신청 대상은?

 60세 이상 연령층 오늘부터 4차접종 가능(당일접종 시작)

  중증·사망 예방 및 오미크론 유행 지속, 신규 변이 바이러스 유행 등 불확실성을 고려하여 4차접종 시행, 특히 80세 이상 적극 권고

 당일접종 오늘부터 가능, 의료기관에 반드시 유선문의 후 방문하여 접종

  사전예약 4 18~, 예약접종 4 25~, 메신저리보핵산(mRNA) 백신 접종이 원칙이나 노바백스 백신 실시기준 변경에 따라 사전예약 시 노바백스 백신도 선택 가능

코로나 4차 접종 계획

 세부적인 접종 계획 아래와 같다.

  (접종목표) 60 이상 연령층의 위중증·사망 예방을 목표 시행한다.

  (권고내용) 60 이상 연령층에게는 접종 효과와 안전성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여 4차접종을 시행하고, 특히 치명률이 높은 80 이상 대해서는 적극 권고한다.

  (접종대상) 60 이상 연령층  3차접종을 완료 4개월(120) 경과한 분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접종간격) 3차접종  최소 4개월(120) 경과 시점부터 접종할  있다.

     * 고위험군(요양병원·시설·정신건강증진시설 대상자 및 면역저하자)은 집단 감염 우려 및 개인 사유 등에 따라 3개월(90) 이후부터 접종 가능

코로나 오미크론 4차 접종 방법

  (접종방법)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하며, 사전예약 누리집(ncvr.kdca.go.kr) 통해 예약하거나 당일접종으로 접종 가능하고, mRNA 백신으로 접종받게 된다.

   -  위탁의료기관 접종이 여의치 않은 경우, 지자체 여건에 따라 보건소 접종도 가능하며, 스스로 예약이 어려운 고령층은 누리집을 통한 대리예약이나, 전화예약(1339, 지자체콜센터) 등도   있다.

   -  mRNA 백신 금기·연기 대상자이거나, 노바백스 백신을 희망할 경우에는 노바백스 백신으로도 접종 가능하다.

  (접종일정) 사전예약 4 18()부터 시작되며, 예약접종 4 25()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 당일접종 오늘부터 가능하며,  카카오톡·네이버에서 잔여백신을 예약하거나 의료기관에 유선 연락하여 예비명단에 이름을 올린  접종할  있다.

  (이상반응 감시) 접종받은 60 이상 연령층 모두를 대상으로 접종  등록된 연락처로 접종 이후 3 차에 주의사항  조치사항을 재안내하고,

   - 초기접종자  문자 수신에 동의한 경우(5,000 예정), 접종 이후 일주일간 능동감시를 통해 건강상태  일상생활 문제 여부 등을 확인 계획이다.

함께 보면 좋은글

✅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조정안 + 마스크 언제까지?

✅ 5년이상 자동차 환급금 조회 방법 : 숨은 돈 돌려받자

✅ 통신사 통신비 미환급금 금액 조회 방법

✅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 공짜로 돈 받는방법

 

 

 

 

 

 

코로나 백신 4차접종,코로나 4차 접종,4차 백신접종,60세이상4차접종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