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만원지급 아직도 못받았다면? : 이의신청 및 확인지급 방법

이전 포스팅에 최대 1000만원까지 지급되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소상공인 손실보전금.kr 및 대상에 포함되지 않아 미지급 대상에 포함되었던 분들을 위해 한번 더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이의신청 및 확인지급 방법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000만원지급 아직도 못받았다면? : 이의신청 및 확인지급 방법

그럼 먼저 본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오늘자로 최대 1000만원지급까지 홀수짝수 상관없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출처 : 연합뉴스

이 신청방법에 대해서는 제가 앞서 말씀드렸지만 아래 링크 참고하시면 신청 방법 및 신청대상 등에 대해 잘 나와있고 심지어 중소기업 구분표까지 잘 정리해놨으니

이미 신청하셨어도 업종별 매출액 구분을 알 수 있기에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손실보전금 3가지 구분

손실보전금 과정 및 절차가 단순 신청에서 끝나는것이 아닌거 알고 계신가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 5월 30일부터 시작되는것이 바로 신속지급에 해당되며 확인지급등에 대해서 오늘 다뤄볼까합니다

확인지급이란?

지원기준에 부합하나 신속지급에 포함되지 않고 조회 결과에 대상자라고 뜨는 경우가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뜨는 경우가 되겠네요 ㅜㅜ 위와 같은 결과는 아래 링크 공식 사이트 kr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지급 대상자 및 일정

✅ 대상 : 개별 증빙자료 확인이 필요한 사업체* , 손실보전금지원대상 요건을 충족하면서 신속지급으로 지급받지 못한 사업체, 지원금액(매출액 규모, 매출감소율, 업종 등) 변경 등

✅ 공동대표 사업체(타 대표 위임장), 미성년 대표자 사업체(법정 대리인 위임장) 사회적기업·협동조합·소비자생협(설립인증서) 등

✅ 신청기간 : ’22. 6. 13.(월) ~ ‘22. 7. 29.(금)

✅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으로 진행되며 필요 증빙서류를누리집(소상공인손실보전금.kr)에 제출(업로드) 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확인·검증 후 지급여부 결정

※ 온라인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을 위해 현장 방문 신청 접수 병행

이의신청 대상자 및 일정

✅ 이의신청 * 세부사항 별도 안내 예정

✅대상 : 확인지급 신청 후 지원 대상자가 아님을 통보받은 사업체

✅ 신청기간 : ’22. 8월 중 예정

✅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으로 진행되며 필요 증빙서류를 누리집(소상공인손실보전금.kr)에 제출(업로드) 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확인·검증 후 지급여부 결정

※ 온라인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을 위해 현장 방문 신청 접수 병행

이렇게 진행된다고 하니 현재 신속지급 대상자가 아닌 경우 확인 지급 및 이의신청까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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